무코스타정 효능 / 복용법 / 주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정보

무코스타정 효능 / 복용법 / 주의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의약품 사전입니다. 오늘은 무코스타정 효능과 주의사항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코스타정은 위궤양, 급성위염, 만성위염의 위점막병변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무코스타정의 성분은 레바미피드로 입니다. 지금부터 무코스타정 효능, 복용법, 복용 시 주의사항 등 모든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외형은 백색의 원형필름 코팅정이며, 식별표기는 OG33 입니다.

 

 

무코스타정의 주요 성분은 레바미피드이며, 위점막병변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1일 3회 1정씩 복용하고, 위궤양의 경우에는 아침, 저녁 및 취침전에 복용하면 됩니다.

 

 

무코스타정는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하는 환자의 경우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이상반응으로는 쇼크, 백혈구 감소, 간기능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의하여 복용해야 하며, 수유 중에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소아에 대해서는 아직 복용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령자의 경우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소화기 이상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www.health.kr/

 

약학정보원

지용성 비타민 지용성 비타민은 지방에 잘 녹는 비타민으로서 비타민 A, D, E, K 등이 있다. 비타민 A는 눈의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의 치료에 사용된다. 비타민 D는 비타민 D 결핍 예방과 치료, 구��

www.health.kr

 

반응형